사이버공간에서 제공되는 도박의 급속한 증가로 우려되는 또 하나의 문제는 도박에 중독 될 수 있는

위험이 높다는 사실이다. 인터넷상에서 도박사이트에 접속하는 것은 현실 공간의 도박장에 직접 가는

것보다 비용이 훨씬 적게 들고, 사적인 공간에서 빠른 속도로 이용자가 원할 때마다 도박을 할 수 있

기 때문에 도박의 중독성을 보다 악화시킬 수 있다. 물론 현실공간의 카지노 등에서 행하는 도박에서

도 도박 중독을 치료할 수 있는 확실한 해결책은 없다. 그러나 사이버도박은 현실공간에서의 도박보

다 중독에 대한 위협이 훨씬 더 크다는 점에서 도박중독자들에 대한 해결책을 찾기보다는 미리 도박

에 중독되는 것을 억제하고 예방하기 위한 조치들이 취해져야만 한다. 예를 들면 도박사이트에 접속

한 이용자들이 그 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는 도박자금과 시간을 제한하는 등의 방법이다. 사이버공

간의 익명성은 위에서 언급한 미성년자의 도박행위 또는 강한 중독성 외에 또 다른 문제를 발생시키

는데, 즉 다양한 방법을 통해 사이버도박을 범죄적인 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잠재력이다. 이는 사이

버공간에서 자신의 존재가 드러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책임의 부재에 기인하는 것으로, 현실공간

에서의 도박과는 다른 범죄형태가 나타날 수 있다.

사이버도박의 범죄적 이용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이 있다.

첫째, 도박사이트의 개설, 이전, 폐쇄 등을 반복하면서 도박자금을 가로채는 것이다. 도박사이트의 운

영자들은 국내 또는 국외의 어떤 물리적 공간에 위치해 있으면서 인터넷상에 도박장을 개설한다. 그

결과 운영자들은 몇 분 또는 몇 초 사이에 쉽게 사이트를 변경하거나 또는 이전할 수 있고, 심지어 완

전히 삭제해버릴 수도 있다. 도박장을 운영하는데 있어 이와 같은 놀라운 기동성은 도박사이트 운영

자들이 매우 쉽게 도박에 참가한 사람들로부터 도박에 필요한 자금이나 신용카드번호 등을 미리 결제

하게 한 후 그들이 그것을 제공하면 바로 도박사이트를 폐쇄할 수 있게 한다. 또는 도박에서의 승자에

게 지불해야 할 금액을 결제하지 않고서 사이트를 폐쇄할 수도 있다 둘째, 해커나 도박사이트 운영자

들은 그들에게 이익이 되도록 도박을 조작하기 위해 도박사이트에서 사용되는 소프트웨어의 내용을

임의로 변경할 지도 모른다. 즉 사기도박의 가능성이 매우 크다는 것이다. 물리적 공간에서의 도박장

과 달리 도박사이트에서의 도박용 소프트웨어는 컴퓨터에서 사용되는 일종의 프로그램이기 때문에,

그에 관한 약간의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고 있는 사람이라면 해킹을 통해 도박에서의 승부를 조작하기

란 매우 쉬울 것이다. 또한 사기도박을 한 사람을 적발하는 것 역시 쉬운 일이 아니다. 왜냐하면 도박

사이트에서는 도박참가자와 사이트 운영자 등 모든 관계자가 자신을 드러내지 않고 도박행위를 할 수

있기 때문에, 실제 자신이 하고 있는 도박이 조작된 것이라는 사실을 발견하는 것이 어렵고, 발견했다

고 할지라도 도박사이트는 인터넷이 연결된 곳이라면 세계 어느 곳에서든 이용할 수 있고, 인터넷상

에서 순식간에 이동되어질 수 있기 때문에 실제로 조작한 사람을 직접 찾아내기란 매우 힘들기 때문

이다. 또한 그들이 외국인이거나, 외국에 서버를 두고 있는 경우 관할문제 등 법적 규제의 어려움이

발생할 수 있다.

셋째, 인터넷상에서의 도박은 자금세탁의 매우 좋은 수단으로 이용될 수 있다. 사이버도박의 특징이

익명성과 무제한의 접속, 암호화된 데이터 등인데, 이는 자금세탁을 용이하게 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.

자금을 세탁하고자 하는 사람은 단지 계좌에 돈을 입금하고, 그 자금으로 인터넷상에서 도박을 하며,

원금에서 조금만 잃은 후 남은 금액을 현금으로 환불만 받으면 된다.

출처 : 우리카지노 ( https://koreaheraldcamp.com/ 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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